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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블릿]다양한 해외결제 테스트 후 최종 선택은? (#해외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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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 인터뷰

Q1. 자기소개와 튜블릿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튜블릿 서비스를 운영하고 안민우 대표 입니다. 서울대학교 졸업하고 SAT 학원 창업 후에 아이비리그 합격생들을 누적 400명 정도 배출했습니다.
한국과 미국 교육 시스템을 15년간 모두 경험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미국 프리스턴 리뷰 성공 경험을 가진 팀원과 함께 2022년에 튜블릿을 창업하였습니다.
튜블릿은 미국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아이비 리그와 같은 최상위권 대학들의 튜터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는 1:1 온라인 입시 튜터링 플랫폼입니다.

Q2. 튜블릿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서비스적인 측면에서는 경쟁사 대비 거의 유일하게도 명문대 출신 튜터 구성을 하고 있고요. 프리스턴 리뷰 출신 팀답게 자체적으로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다양한 강의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의 상품성 미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 특별한 점은 학생과 튜터를 AI 기반으로 해서 추천하고 매칭하는 알고리즘 시스템도 현재 개발하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미국 디지털 SAT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경쟁력을 가졌습니다. 30분 진단고사, 개인별 피드백 리포트 발행, 1:1 튜터링 제안 등을 이용해서 SAT의 디지털 전환이 가장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Q3. 앞으로의 계획을 알려주세요!

2024년도에 미국 SAT가 완전히 디지털폼으로 전환이 되는 의미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를 기점으로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공급자와 소비자의 치열함을 기반으로 한 한국형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는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 Best Practice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K에듀라고 부르죠.
튜블릿을 K에듀의 DNA로 글로벌 교육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4. 많은 PG사 중 페이플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초반부터 매출이 나지 않는 그런 상황에서는 굉장히 도입이 많이 힘든 그런 부분들이 또 있더라고요.저희는 그런 경험을 한번 해보니까 좀 더 스타트업에 맞는 그런 서비스는 없을까 찾아봤습니다. 그때 페이플이라는 좋은 서비스를 알게 돼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Q5. 페이플, 어떤 점이 좋았나요?

PG사다 보니까 안정적인 부분, 그리고 결제가 혹시라도 잘못된 카드로 결제했다든지 이런 부분이 있었을 때 굉장히 대처나 대응이 굉장히 빠르다고 저희는 느꼈었고요.
결제 관련해서는 기본적으로 고객분들이 뭔가 불편한 게 있으면 저희가 항상 그 책임을 져야 되는 그런 부분들이 있는데 페이플을 이용하면서 저희가 그런 부분에서 부담은 확실히 없었다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페이플 해외결제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도 일부 도입이 가능한 해외결제 서비스들이 있긴 한데요, 페이팔도 엄밀하게는 가능은 하니까요.
저희가 페이플 링크결제를 사용했기 때문에 페이플 해외 결제 서비스를 쓴 것도 있지만 해당 서비스들을 다 저희가 어느 정도 테스팅을 해봤거든요. 근데 어떤 아무래도 해외 결제는 아무래도 미국 기반이라 미국에 회사가 없거나 보증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굉장히 절차도 느리고 굉장히 까다롭더라고요. 해외 고객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준비하시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할 만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Q6. 어떤 사업자에게 페이플을 추천하고 싶나요?

첫 번째는 스타트업인데 아직 초기에 매출이 일부 나거나 아니면 아직 완성 단계에 있지 않은 상태에서 결제에 관련된 서비스를 시작을 해야 되는 경우에는 확실히 다른 PG사 보다 확실히 더 스타트업 친화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해외결제 서비스를 다른 해외 업체들보다도 훨씬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해외결제를 이용하시려고 한다면 페이플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