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Payple
Customer Stories
Media
People
페이플 팀 블로그
/
페이플 아티클
페이플 더 알아보기
페이플 서비스
페이플 고객사례
페이플 아티클
페이플 뉴스레터
미디어가 주목한 페이플
팀 페이플 인터뷰
인재 채용 - 페이플
페이플 팀 블로그
/
페이플 아티클
Share
About Payple
페이플 더 알아보기
페이플 서비스
Customer Stories
페이플 고객사례
Media
페이플 아티클
페이플 뉴스레터
미디어가 주목한 페이플
People
팀 페이플 인터뷰
인재 채용 - 페이플
페이플 아티클
갤러리 보기
Search
Article
PG사 정산과 프로세스
온라인에서
결제를 구축하려면 PG사(결제대행사) 계약
을 통해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페이플과 같은 PG사(결제대행사)는
결제와 정산을 대신하게 됩니다.
PG사 정산이란?
매출액에서 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말합니다.
PG사 정산 프로세스
고객이 결제(
파트너는 PG사에
결제 승인 요청)
PG사는 결제기관에
승인 및 대금 지급 요청
결제기관에서 PG사에게
정산 금액 입금
PG사 정산일 D+1?
해외 비즈니스의 시작? 결제 서비스 도입!
해외고객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해외결제 서비스를 이용
해야 합니다.
매년 성장하고 있는 K-Wave로 인해 해외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확장하는 사업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결제 서비스는 국내결제와 다르게 도입 절차가 좀 더 복잡하고 오픈까지 소요기간이 더 늘어납니다. 일반적으로 심사받고 개발연동까지 한다면 최소 2~3개월정도 생각을 하고 오픈을 준비합니다.
특히 개발리소스가 부족한 경우, 최대한 빠르게 해외결제를 도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개발연동 없이 해외결제서비스를 오픈할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 단, 페이플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개발연동없이 전 세계 고객을 위한 결제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개발연동없이 시작하는 해외 결제서비스
개발연동없이 전 세계 고객에게 결제를 받을 수 있는 페이플 링크결제 시스템을 추천드립니다. 페이플 파트너 관리자에서 결제금액을 입력하고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개발연동없이 해외결제 가능한가요?
PG가 뭐에요? PG의 뜻
PG는 Payment Gateway의 약자로 '
결제를 위한 관문
'이라는 뜻입니다.
온라인에서 구매자가 카드 결제, 계좌 이체, 간편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결제를 대신 처리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
결제대행사
'라고도 불립니다.
PG가 왜 필요한가요?
PG를 이용하면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다양한 결제 수단을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는 고객이 어떤 결제 수단, 어떤 카드를 사용할지 모르기 때문에 다양한 결제 수단을 준비해야 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10개 이상의 카드사와 계약을 맺기는 어려우므로
PG사에서 사업자를 대신하여 카드사와 계약을 맺고 결제와 정산을 대행하는 역할
을 합니다!
카드 결제 내역에 페이플, 다날 등 쇼핑몰과는 관련 없는 결제대행사 이름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PG가 뭐에요? PG의 뜻
페이플이 꾸준히 제품 업데이트 하는 이유의
목차
페이플이 꾸준히 제품 업데이트 하는 이유
페이플 김현철 CEO
페이플은 고객의 성장이 우리의 성장이라고 믿습니다. 만족도 조사, 14번의 고객 인터뷰 등 주기적으로 고객을 만나며 끊임없이 고객의 실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초보 개발자도
쉽고 빠르게 연동할 수 있는 API
, 플랫폼사업자를 위한
지급이체대행 서비스 - 페이플허브
,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해외 결제 서비스
, 개발이 필요 없는
링크결제
를 만들었습니다.
페이플은 제품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페이플이 링크결제를 만든 이유
페이플은 2020년 링크결제 서비스를 출시하고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링크결제 서비스는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3번의 업데이트를 진행하였고, 2023년 2월 해외 링크결제를 출시하였습니다.
페이플 링크결제 업데이트 사항
페이플이 꾸준히 제품 업데이트하는 이유 (#링크결제)
안녕하세요. 국내, 해외 온라인 결제(P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페이플입니다.
새해가 되면 꼭 세우는 새해 목표! 새해 목표를 보면 올해의 트렌드를 알 수 있어요! 어려운 경제 상황 때문에 2023 트렌드로 자기계발이 떠오른다고 합니다. 본인의 성장에 투자하는 ‘갓생살기’는 올해도 많은 사람이 도전하는 목표에요! 이번 콘텐츠는
갓생살기를 도와주는 페이플 파트너 3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어 원서 독서모임 ‘더북클럽’
한결같은 새해 다짐,
“영어 공부하기”
영어 공부는 매해 새해 다짐 손에 꼽혀요!
더북클럽은 영어원서, 독서모임, 토론 등을 통해 영어를 재밌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어린왕자, 위대한 게츠비 등 다양한 도서로, 취향과 수준에 맞는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영어 초보자를 위한 원서 쉽게 읽기 프로그램과 청소년을 위한 1:! 맞춤형 원서학습프로그램이 있어요!
갓생살기 도와주는 페이플 파트너(더북클럽, 넘블, 슬리드)
안녕하세요. 국내, 해외 온라인 결제(P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페이플입니다.
개발을 몰라도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는
개발연동이 필요 없는 링크결제 서비스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페이플 링크결제는 개발 없이 결제 페이지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링크결제는 무엇인가요?
페이플 링크결제는 코딩이 필요 없으며
국내, 해외 고객에게 이메일, 소셜미디어 메시지 등
링크 공유가 가능한 모든 채널
에서
간편하게 결제
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결제가 무엇인가요? 페이플 국내, 해외 링크결제
최근 넷플연가를 운영하는 세븐픽쳐스가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습니다.
넷플연가는 2019년 ‘넷플릭스 보는 날이면 연희동에 가야 한다
.’는 이름을 시작으로 지금은 넷플릭스를 넘어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있어요.
넷플연가는 3개월 동안 최대 12명의 멤버를 네 번 만나는 정기모임을 제공합니다. 2022년 10월 기준 지금까지 열린 넷플연가 정기모임은 약 450개, 넷플연가 정기모임을 경험한 사람들 약 3,600명이라고 합니다.
넷플연가, 문토, 트레바리, 남의집, 필로어스 등 취향 &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는 더욱 세분화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람들을 오프라인 커뮤니티로 모으는 원동력은 취향입니다.
넷플연가의 소비자 연령을 살펴보면 20대 48% 30대 45%로 2030이 93%입니다. 즉 MZ 세대입니다.
MZ세대는 다른 세대보다 취향을 공유하는데 집중하는 성향이 강한데요.
자신의 취향과 성향을 구분 짓고 이에 맞는 사람들을 만나고자 하는 욕구를 담은 '#태그니티'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태그니티(TAGnity)는 해시태그의 태그(Tag)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의 합성어인데요.
대표적인 예시로 #민초단 #반민초단 #MBTI 는 태그니티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관심사 기반 오프라인 모임이 뜨는 이유
안녕하세요. 페이플입니다. 많은 스타트업 대표님을 만나 얻은
결제대행사(PG) 선택 기준
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결제대행사 선택 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먼저, 스타트업 대표님들은
결제서비스 오픈 관련해서 공통적인 어려움을 호소
하였습니다.
어떤 결제 방식을 선택해야 할까? PG가입이 너무 오래 걸렸다!
결제 연동가이드가 복잡하네! 기술 지원도 거의 없고…
결제 서비스 오픈 이후에는 소통이 어렵고 관리가 미흡해!
리소스는 턱없이 부족한데 결제 붙이는 작업만 몇 달이 걸린다구요?
PG사 개발 언어가 옛날 언어라니… 요즘에 잘 쓰지도 않는 개발 언어에요…ㅠ_
결제대행사(PG) 고를 때 체크해야 할 사항!
이 글을 통해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한 이유
와
SEO 필수용어와 체크리스트
를 알 수 있어요.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잘하고 싶은 스타트업 마케터, 기획자 그리고 실무자 여러분은 가볍게 읽어보세요.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무엇인가요?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
에서 우리 브랜드의
웹사이트 혹은 콘텐츠
가 나타나는
순위를 높이는 작업
이에요.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중요한 이유는?
구글 검색 웹로그를 토대로 분석했을 때, 무려
91.5%의 트래픽이 첫 페이지에 집중
되어 있다고 해요!
다시 말해,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첫 페이지 검색 결과가 없다면 잠재 고객 트래픽을 얻을 가능성이 1/10 미만으로 훅훅 낮아지게 된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종류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은 기술적인 요건을 만족하기 위한
테크니컬 SEO,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콘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온페이지) SEO
로 분류할 수 있어요.
검색엔진 최적화, SEO로 마케팅을 해봅시다.(SEO체크리스트, 필수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