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Payple
home
페이플 더 알아보기
home

[말랑트립]서비스 그대로 구현 가능한 유일한 PG사

태그
고객사 인터뷰

Q1. 자기소개와 말랑트립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말랑 트립 대표 김재윤입니다.
말랑트립은 뚜벅이 여행자를 위한 저렴한 택시 카풀 여행 플랫폼인데요 한마디로 택시 대절을 서로 다른 사람들끼리 카풀을 통해서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뚜벅이 여행자들이 지방을 여행할 때 택시나 버스를 이용하잖아요. 근데 그런 경우 보통 이용이 매우 힘들어요. 택시 같은 경우는 여러 번 배차를 해야 되고 또는 아예 안 잡힐 수도 있고 버스는 하루에 두세 번 정도만 운행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이런 경우를 위해서 그냥 택시를 대절하는데 택시 대절 금액이 비싸잖아요. 택시 대절 금액을 N분의 1하자라는 마인드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2. 말랑트립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택시를 대절 할 때는 온전히 본인의 일행 또는 본인 혼자 감당을 해야 가능한 부분이라면 저희 서비스는 아예 다른 모르는 사람들과도 N분의 1 결제가 가능한 점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새로운 사람들도 만날 수가 있죠. 여행을 다닐 때 약간 일부러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있거든요.
추가로 말랑트립은 웹이랑 앱이랑 둘 다 지원이 되고 있고 동시에 채팅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도 운영중입니다.

Q3.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우선 2025년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외국인이 한국에 왔을 때 말랑트립을 쓸 수도 있고 그리고 한국인이 해외에 갔을 때 말랑 트랩을 쓸 수도 있고 또는 외국인이 외국에 갔을 때 말랑트립을 쓸 수 있는 그런 구조를 만들고 싶거든요.
그리고 그 다음에는 시리즈A 투자까지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4. 페이플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희에게 맞는 pg사를 찾는 게 정말 어려웠어요. 드라이버와 여행자들을 매칭하는 서비스이다 보니 복잡한 구조입니다. 타 PG사들은 이거는 다 우리 쪽에서는 구현이 불가능하다는 답변만 받았어요.
페이플은 이게 또 가능하다고 유일하게 말씀을 해주셨어요. 쓰지 않을 이유가 없죠!

Q5. 페이플 서비스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요?

여행자로부터 받은 결제금액을 카풀 기사님께 정산까지 해야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여행자들의 결제를 빌링을 통해서 받고 그리고 저희 계좌에 있는 금액을 페이플 정산지급대행 서비스를 통해 정산하는, 그대로 기사님께 드리는 방식을 함께 사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Q6. 말랑트립에게 페이플이란?

페이플이란 윤활유다. 왜냐하면 저희는 정말 디테일하고 복잡한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른 기업이나 다른 형태에 비해서 말이죠. 그래서 저희는 정말로 공업에 있어서 정말 이제 윤활유를 엄청 많이 발라야 굴러갑니다. 만약에 그런 게 없으면 진짜 운영이 되지 않는 거예요. 사업이 안 되는 거예요.
근데 페이플이 그 윤활유 역할을 저희한테 해주고 있으니까 사업이 돌아가는 거죠. 그래서 페이플은 윤활유다 이렇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