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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자기소개와 폰고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피에로컴퍼니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박민진이라고 합니다.
폰고라는 서비스를 운영을 하고 있고요. 폰고는 디바이스를 원하는 만큼 구독해서 사용을 하거나 분할 결제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바이스라고 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랩탑 요새는 웨어러블 헤드폰과 같은 많은 기기들을 제공하고 있고요. B2C 시장을 시작으로 현재는 B2B 시장도 진출을 해서 국내에서 많은 고객들과 기업들에게 디바이스를 구독 형태로 제공을 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Q2. 폰고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저희가 리퍼비시 종합 플랫폼이다 보니까 수리 서비스 그리고 매입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거든요.
원래 판매 렌탈 이전에 먼저 수리 서비스와 매입 서비스를 진행하기도 했고 그리고 리퍼비시 종합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얻은 네트워킹이 있어요.
다양한 거래처나 수리처 그런 파트너스들이 있는데 그런 파트너스들로부터 좋은 상태의 기기들을 안정적으로 수급해서 고객한테 다양한 기기 그리고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그래서 어디는 저희보다 당연히 저렴할 수 있고 그렇겠지만 저희만큼 다양한 기기들이나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는 회사는 정말 없을 거라고 생각을 들고요.
폰고가 구독 렌탈 서비스이지만 최대한 커머스 형식과 이질감이 안 들게끔 UI 설계랑 플로우 설계를 조금 많이 노력을 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조금 강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Q3.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폰고]구독 비즈니스에 유용한 D+1 정산받는 페이플 멤버십!
Q1. 자기소개와 크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이용해서 콘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는 솔루션 크티를 운영하고 있는 나인에이엠 대표 신효준이라고 합니다.
Q2. 크티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인가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수익활동, 경제활동)에 굉장히 집중을 하고 있는데요.
크리에이터, 그러니까 우리가 보통 이야기하는 유튜버, 스트리머,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등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하고 있는
팔로워나 팬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수익을 창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SaaS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 이 시장을 보면 브랜드 딜(광고)이나 유튜브 조회수 수익 등에서 큰 액수의 거래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런 비즈니스 모델이 메가크리에이터들에게 치중되어 있기도 하고, 롱테일이 된 시장 상황에서
중소형 크리에이터들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방법이 필요
합니다.
자신의 IP를 이용해서 D2C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직접 판매하는 방식
이 이 시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보고 있고요, 결국에는 이 시장의 모든 플레이어가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모습을 꿈꾸고 있습니다.
Q3.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페이플이 많이 도와주셔서 저희가 2월 14일 일본에 론칭을 했는데 거래량이 매월 거의 2배씩 늘고 있습니다.
일본 서비스가 순항하고 있고, 국내 시장에서는 PMF를 찾았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성장 방정식을 발견했다고 믿기 때문에 이제는 SERIES A 라운드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지금 크티에서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디지털 콘텐츠 커머스와 후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새로운 굿즈판매, 강의판매 등 크리에이터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추가로 붙여나갈 예정입니다.
[크티]페이플은 함께 시작하는 같은 회사의 결제 담당 관리자 느낌!
Q1. 자기소개와 원더스랩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인 기업 중소기업을 위한
AI 어시턴트 솔루션 제공하는 원더스 랩 대표 한의선
입니다.
AI 트랜스포메이션 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진 시대에 대기업과 소기업, 1인 기업이 더 양극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양극화된 AI 시대에 작은 회사가 가진 문제들을 좀 해결하려고 하고 있고요.
충분한 인력과 리소스가 부족한 작은 기업을 위해 AI 어시스턴트를 활용해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2. 원더스랩 서비스 기능 소개와 차별점을 말씀해주세요.
•
문서 업무 AI 어시스턴트인 Writing Assistant - Wdot
•
SNS 콘텐츠의 주제를 추천하고 초안을 만들어주는 SNS Assistant - Sdot
•
전문가적인 프롬프트를 제안해주는 image assistant - Idot
•
3가지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력을 매칭해 주는 휴먼 서포트 서비스
여기서
저희의 차별점은 휴먼 서포트를 제공해 드린 다는 점이 차별화 일 것 같아요.
AI가 아무리 고도화되어도 AtoZ를 지금 상황에서 다 해줄 수 없기 때문이에요.
Wdot을 통해서는 사업계획서, 블로그에 활용하고 블로그 발행 후에는 뉴스레터까지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Sdot으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다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필요한 이미지는 Idot을 통해 준비할 수 있고 광고 시나리오도 빠르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원더스랩 이용하셔서 내부에서 폭넓은 마케팅 활동들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운영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더스랩]링크, 국내, 해외결제 모두 활용한 비즈니스 운영 노하우
Q1. 자기소개와 튜블릿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튜블릿 서비스를 운영하고 안민우 대표 입니다. 서울대학교 졸업하고 SAT 학원 창업 후에 아이비리그 합격생들을 누적 400명 정도 배출했습니다.
한국과 미국 교육 시스템을 15년간 모두 경험한 노하우
를 기반으로 미국 프리스턴 리뷰 성공 경험을 가진 팀원과 함께 2022년에 튜블릿을 창업하였습니다.
튜블릿은 미국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아이비 리그와 같은 최상위권 대학들의 튜터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는 1:1 온라인 입시 튜터링 플랫폼입니다.
Q2. 튜블릿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서비스적인 측면에서는 경쟁사 대비 거의
유일하게도 명문대 출신 튜터
구성을 하고 있고요. 프리스턴 리뷰 출신 팀답게 자체적으로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다양한 강의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의 상품성 미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 특별한 점은
학생과 튜터를 AI 기반으로 해서 추천하고 매칭하는 알고리즘 시스템
도 현재 개발하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미국 디지털 SAT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경쟁력
을 가졌습니다.
30분 진단고사, 개인별 피드백 리포트 발행, 1:1 튜터링 제안 등을 이용해서 SAT의 디지털 전환이 가장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튜블릿]다양한 해외결제 테스트 후 최종 선택은? (#해외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운영)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튜빗 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튜빗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인터뷰의 이대현 대표입니다. 저희 인튜브는
초기에는 에듀테크 전문 기업으로 창업
을 해서 이제는 많은 서비스와 플랫폼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작년부터 사업 범위를 좀 약간 확장을 해서
해외에 있는 사람들이 한국 물건을 쉽게 살 수 있는 역직구 플랫폼 ‘튜빗’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2. 튜빗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 인가요?
튜빗은 해외 역직구 플랫폼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해외에 있는 사람들이 대한민국의 물건을 살려고 할 때 사는 게 굉장히 좀 어렵거든요. 이런 것들을 좀 아주 쉽게 해주는 이제는 이런 대행 서비스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요.
상품의 구매라든가 결제, 배송, 풀필먼트 서비스
를 같이 제공해 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
가
일단
역직구라는 콘셉트이
좀 다르고요.
그 말은 무슨 말이냐면 한국에 있는 다양한 물건들을 이제는 전 세계에 판매가 가능하다는 부분들 이게 있을 수 있을 것 같고요.
두번째
는 소비자들이 이제는 여러 가지 유형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으세요. 예를 들어서 주문만 할 수도 있고 결제만 할 수도 있고 배송만 할 수도 있고 이런 것들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는 풀필먼트 서비스로
고객의 집까지 배송
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튜빗]해외 역직구 플랫폼 운영 노하우(#빠른 외화 정산)
Q1. 자기소개와 래피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래피드라는 지식 상품 판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대표이자 개발자 서창호라고 합니다.
래피드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PDF 전자책, 온라인 강의나 오프라인에서 네트워킹 파티 시 이벤트를 판매하시는 등 무형의 콘텐츠 지식 상품의 판매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무형의 컨텐츠
를 판매하시는 분들 대체적으로 크리에이터 분들이 많으신데 그런 분들을 위한 서비스고
빠르게 판매를 할 수 있는 시스템
을 만들어드리고 제일 중요한 건 이제 메시지를 보낸다든지 CRM 기능이라든지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능들도 제공
해드리고 있습니다.
Q2. 래피드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설문을 구글 폼으로 받는 것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결제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시작 단계에서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설문을 통해 고객의 정보를 받고 결제까지 이루어질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추가적인 상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 액션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예를 들면은 기존의 첫 번째 상품을 구매하셨던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보낸다든지 혹은 이제 적절한 타이밍에 자동으로 마케팅 메시지가 나갈 수 있도록 저희가 자동화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한 가지 상품을 판매를 하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 상품을 단계별로 상품을 판매할 수가 있잖아요, 그런 퍼널 형식의 상품을 판매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저희가 각 상품들 링크를 연결해서 상품 간의 전환율도 이제 보여드리는 서비스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판매뿐만 아니라 수집한 고객 정보를 활용하여
수익까지 극대화
하는 기능들을 좀 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오히려 내가 좀
비효율적인 일에 썼던 내 소중한 리소스들을 좀 더 내 콘텐츠를 더 발전시키고 내가 하고 싶은 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데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을 것 같다
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3. 래피드만의 비즈니스 노하우가 있나요?
[래피드]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잘 아는 PG사? (#지식상품판매, 컨텐츠판매)
Q1. 자기소개와 달램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라나라에서 웰니스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주)헤세드릿지 공동창업자 김성현입니다.
임직원들의 건강 관리 특히 신체적인 것과 정신적 건강 관리를 위해서 웰니스 프로그램들을 직접 사무실에 찾아가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팀입니다.
Q2. 달램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일단 현재 경쟁사가 많이 생겨서 그만큼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아무 경쟁사가 없었던 그 시절보다는 지금이 저희는 오히려 마음이 편한 상태이고요.
같이 시장을 형성하는 게 저희는 되게 좋다고 생각을 해서 경쟁사 팀원들하고 원활하게 소통 많이 하고 있고
저희가 지금까지 겪어왔던 것들도 많이 공유드리면서 어떻게 이 생태계를 같이 이렇게 나아갈까에 대한 고민
을 되게 많이 하고 있고요.
이 비즈니스에서 지금 현재 신체적인 것+정신적 건강 이 두분야의 전문가를 소싱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팀은 아직 없습니다.
대부분 다 어떤 신체적인 것에 특화가 돼 있거나 아니면 정신적인 것에 특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 업체를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불편함이 있지만
달램 같은 경우에는 그 Two 사이드 모두 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있어서 상당히 좋은 평
을 많이 듣고 있고요.
그 다음에 아시다시피 저희 되게 오래전부터 이 기업 웰니스라는 포인트를 가지고 브랜딩을 해왔고
그 메시지들이 이제는 많이 펼쳐져 있어서 그런 부분들이 저한테는 또 기업 이미지나 이런 것들이 제일
먼저 찾아주시는 것들이 또 차별 포인트로 요즘에는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달램]B2B, B2C 고객 모두 만족하는 결제서비스(#웰니스복지)
Q1. 자기소개와 핑거세일즈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핑거세일즈를 운영하고 있는 (주)핑거포스트의 최희라고 합니다.
핑거세일즈는 CRM서비스입니다.
고객과 관련된 모든 것이죠. 영업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제안하고 견적하고 그다음에 계약까지 모든 과정을 서포트하는 CRM솔루션입니다.
초기에는 제약업종으로 시작해서 일반 제조, 유통 그리고 최근에는 금융업종까지 관여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각각의 프로세스는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르거든요. 그래서 그 다른 부분들을 세부적으로 맞춰드리려는 부분이 큰 장점입니다.
Q2. 꾸준히 성장하는 비결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고객들의 어떤 신뢰를 가져가는 부분에 포인트를 많이 뒀거든요. 그래서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크게 성장을 안 하더라도 고객들이 차츰 늘어나는 것 같아요.
그 고객들이 핑거세일즈를 쓰다 보면 그래도
우리 거에 잘 맞는 것 같아
. 그리고 되게
쉽게 느껴진다
. 이런 피드백을 주십니다.
외산 CRM도 굉장히 글로벌 큰 회사가 있거든요. 아무래도 어렵고 기능에 대해 바라보는 부분이 좀 다른 것 같아요.
그래서 그걸 정확하게 바라보고 그러니까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부분이 첫 번째고 두 번째로 니즈를 세부적으로 더 깊게 가져가서 빠르게 대응해 주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Q3. 핑거세일즈,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핑거세일즈]모든 부서가 검토 후 결정한 PG사 페이플 (#CRM 비즈니스 노하우)
Q1. 자기소개와 코워크시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코워크시티를 운영하고 있는 김경수라고 합니다.
코워크시티는 전국 60개 지점을 보유한 공유오피스이며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도 제공을하고 있습니다.
Q2. 코워크시티의 차별점과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비즈니스를 가장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첫번째 프로세스를
최대한 간단하고 간편하게 그리고 가장 신뢰있게 포문을 열어주는 일을 하는 것에 대한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가
장 많이 시스템화를 시켜서 비용을 오히려 절감을 한 뒤
고객분들에게 그 비용을 더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저희의 계획이자 목표입니다.
Q3. 많은 PG사 중 페이플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희가 검색을 하면서 노출이 된 걸 뜬 거 보거나 그러지 않았어요. 커뮤니티에서
페이플에 대한 얘기가 많이 올라오고 실제 후기라든지 그분들의 의견이라든지 그런 것들이 그 어떤 광고보다도 더 와닿았고요.
결국에는 PG사는 결제고 결제는 신뢰인데 그 부분에서 신뢰가 해결이 되다 보니까 크게 고민할 거는 없었습니다.
[코워크시티]신뢰를 바탕으로 선택한 페이플?(#비상주오피스 비즈니스 운영)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숄더 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숄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비랩트의 이원제 대표입니다. 웹툰 작가와 팬을 이어주는 그리고
팬덤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작가 응원 커뮤니티 비랩트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2. 숄더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첫번째로
창작물로 만들어진 콘텐츠 말고 작가님 자체가 콘텐츠가 될 수 있는 점이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가님과 소통하는 것 자체가 콘텐츠가 돼서 소비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기능을 통해 팬들은 새로운 경험을 얻고 팬과 팬끼리의 소통 자체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해외 팬들 수용이 가능한 점입니다. 패외 팬들을 가진 작가님이 한 곳에서 팬덤 비즈니스를 하실 수 있도록, 모든 것이 숄더 서비스 안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3. 앞으로의 계획을 알려주세요!
[숄더]웹툰 작가를 위한 팬커뮤니티 운영 노하우(#플랫폼 비즈니스)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플레져 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플레져를 운영하는 황정윤입니다.
13년 차 UX 디자이너이기도 하고요! 플레져에서 테니스에 미쳐 있는 분들과 함께 재밌게 일하고 있습니다.
플레져 앱을 봤을 때는 테니스장 예약과 레슨 예약 등 간단한 서비스 같지만, 저희는 뒤에서 SaaS 서비스를 제공해요!
테니스 코트와 레슨 시설 등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을 만들고 있어요!
Q2. 고객들은 플레져를 어떻게 이용하나요?
B2C 고객들이 플레져를 어떻게 이용하나요?
저희 사용자분들은 대부분 테니스에 관심이 많거나, 이제 막 테니스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요.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서비스는 테니스 코트 예약이에요
. 그 다음으로는 레슨을 방문하는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세요. 저희 레슨은 체험 레슨이 아니라 일회성으로 언제든지 방문 가능한 원 포인트 레슨인데, 이것이 쿠폰 레슨보다 더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이것 때문에 많은 분이 이용하고 계세요.
B2B 고객들은 플래져를 어떻게 이용하나요?
[플레져] 테니스 플랫폼 플레져가 성장하는 비결 (#페이플 링크결제)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노코드를 알리는 일을 하는 장병준입니다.
노코드는 코딩 없이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이나 트렌드
를 말하는 용어인데요. 저는 노코드를 알리기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노코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커뮤니티에 모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만들고 있습니다.
Q2. 노코드캠프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노코드캠프는 노코드 커뮤니티에서 노코드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 체계적으로 노코드 학습을 할 수 있는 일종의 노코드 전문 교육 사이트입니다.
Q3. 노코드캠프로 서비스명을 정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노코드캠프] 하루라도 빨리 노코드 배워야 하는 이유
Q1.
간단한 자기소개와 ‘센드타임’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B2C, B2B 스케줄링 서비스 센드타임을 만들고 있는 스플랩팀의 대표 선민승입니다.
센드타임은 비서 없이도 모든 미팅을 빠르게 시간 조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예요!
센드타임의 고객분들은 B2C 고객과 B2B 고객이 있어요. 프리랜서 또는 개인 분들이 커피챗이라던지 가벼운 미팅을 쉽게 잡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고요. 저희가 현재 주력하고 있는 B2B의 경우 세일즈 미팅, HR 관련된 면접, 채용, 교육 쪽은 멘토링 스케줄 등 다양하게 활용해 주시고 계세요!
Q2.
센드타임을 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저희는 총 3번 피봇팅을 했어요!
대학교 때 컴퓨터공학과 선후배로 시작해서
처음에는 팀프앙이라는 팀플 시간 조율 서비스
를 만들었어요. 다른 학교 친구들도 사용해 주기 시작하면서 프로덕트를 만드는 법을 배우는 시간이었어요.
두 번째 사이드 프로젝트로는 캘린더 앱 기반 스케줄링 서비스 본딩
을 만들었어요. 저희는 타겟을 대학생으로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저희 앱을 사용하는 2천 명의 유저들 중 리텐션이 높은 분들이 시공업자, 박물관 도슨트 분들 등 일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예요. 대학생을 위해 만들었는데도, 어른들이 사용할 정도면 어른들은 얼마나 스케줄링이 어려운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실제 고객들을 찾아서 피벗을 센드타임
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센드타임] 스케줄링 시간을 90% 아끼는 방법
Q1.
간단한 자기소개와 ‘투닝’ 소개 부탁드립니다.
Q2.
투닝을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이고 어떤 서비스인지 설명해 주세요!
1인 크리에이터 시장은 커지고 있는데 아직 웹툰을 만드는 건 너무나 힘든 일이에요. 실제 웹툰 작가분들도 겪는 ‘연재 지옥’이라는
노동 집약적인 문제를 기술과 콘텐츠로 개선하고자 투닝을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그림을 못 그려도 이야기만 있다면 투닝 툴로 크리에이터가 되어 쉽게 창작을 할 수 있고, 교육 콘텐츠는 물론 기업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3.
기업 캐릭터를 투닝으로 활용 가능한가요?
[투닝] 그림 못 그리는 내가 투닝으로 웹툰 작가!?
오늘 인터뷰의 주인공은 브릿지코드의 박상민 CEO입니다. 박상민 대표는 금융투자협회, 미래에셋증권 등 금융권에서 10년 근무 뒤 브릿지코드를 창업하였습니다.
브릿지코드는 세무사, 회계사 연결 플랫폼 택슬리 창업 이후, 알고택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세금, 금융 관련 불편함을 해소해 나가고 있습니다. 브릿지코드를 창업하며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 박상민 대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Q1.
간단한 자기소개와 ‘브릿지코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Q2.
브릿지 코드의 첫 서비스는 택슬리로 시작했어요! 택슬리는 어떤 서비스인지, 만들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해 주세요!
택슬리는 세무사, 회계사를 납세자, 의뢰인들과 매칭해 주는 서비스예요.
저희가 살아가면서 부동산, 주식, 양도, 증여 등
전 영역에 세금 이슈
가 있어요. 그런데 세무사, 회계사는? 했을 때 떠오르는 서비스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여전히 세무사, 회계사를 찾으려고 하면 네이버 지도를 켜서, 근처에 세무사, 회계사를 찾아가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택슬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브릿지코드] 금융권 베테랑이 퇴사하고 만든 서비스 텍슬리, 알고택스
Q1.
필로어스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Q2.
필로어스 어떤 점이 특별한가요?
필로어스에는 고객분들이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게 돕는 튜터
가 있어요. 튜터는 가르치는 교수나 강연자가 아니라 마치 유대인 교육, 소크라테스 문답법형식으로 질문을 해요!
말하기나 글쓰기를 통해서 자기 자신 안에서 질문을 끌어내는 방법을 익히고 논리적인 생각을 배양해 나가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문학을 지식적으로만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삶 속에서 스스로 고민을 해보는 것을 지향해요!
Q3
. 10대 학생도 참여 가능한가요?
[필로어스] 함께 철학하는 인문 고전 독서모임 플랫폼
Q1.
리틀리를 소개해 주세요!
리틀리는
마케팅 및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광고 회사에 근무할 당시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한 적이 있는데,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포털을 등록하는 디지털 마케팅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이러한 부분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한 리틀리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명 리틀리(
litt.ly
)는
"적은 노력으로도 큰 임팩트를 낼 수 있다."
라는 의미에요!
Q2.
리틀리만의 특별함이 있다면?
리틀리의 가장 큰 특징은
쉽고 친근하다
는 거요.
특히 저희는 플랫폼 안에 소비자를 가두는 것이 아닌, 독립시키는 데에 집중하고 있어요. 그래서 소프트웨어를 어렵게 느끼는 개인도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모두업] 올인원 프로필 링크, 리틀리
Q1.
주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주주 리걸은 주주 총회, 주주 명부 작성, 투자 유치 활동 등
주식회사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도와주는 서비스
입니다.
주식회사면 모두 회사 운영과 관련된 중요한 규칙을 담은 정관이 있는데, 본인 정관이 어디 있는지 모르시거나 디지털 파일로 가지고 있지 않아
변경 사항 업데이트에 어려움을 겪는 대표님들이 많아요. 그래서 저희
주주 리걸은 이러한 부분들을 전산화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Q2.
주주 서비스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주주회사는 주주명부를 워드 또는 엑셀에 작성한 후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처리하세요. 하지만 사실 주주명부 관리에는 변경 사항 기록 이외에도 주주관리, 양수도 계약서, 명의 개소 등 많은 업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주주리걸 서비스만으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해 드리고 있어요! 또한, 주총 진행 또는 주주명 관리에서 나올 수 있는 여러 질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을 드리려고 합니다.
[코드박스] 주식회사 운영을 도와주는 서비스, 주주
Q1.
’어글리어스’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최현주 대표
어글리어스는 모양, 크기, 중량이 특정 기준에 미달 된 시장으로 나오지 못한 못난이 농산물을 따로 모아 정기 배송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B급 농산물은 관리가 어렵다는 이유로 단발성 판매만 이루어졌었는데, 저희는 이걸 정기화해서 일상에서도 접점을 만들어 나가고 있어요!
Q2.
'어글리어스'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특히 품질관리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어요. 못난이 농산물이라서 받는 품질 저하라는 인식을 절대 만들지 않겠다는 사명감과 책임감 때문이에요.
그리고 1인 가구에서도 채소를 남김없이 먹을 수 있게 채소 박스의 양을 부담 없는 수준으로 정하고, 레시피 안내 콘텐츠도 첨부합니다!
[어글리어스]못생겨도 맛있다, 못난이 채소박스 정기배송 서비스
Q1. ‘하품’ 어떤 서비스인가요?
대표 니콜
:
‘하우스, 꿈을 품다, 하품은 서울 도심 속 편안하고 멋진 공유 오피스&공유 하우스입니다.
하품은 공유를 통해 더 넓어진 공간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합니다. 업무, 주기, 휴식 원하는 방식대로 하품에서 자유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Q2. 하품 서비스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디렉터 솜
: 저희는 인생의 큰 변화와 좋은 기회를 "사람"을 통해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품은 유저들을 연결하고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돕자는 서비스 철학을 위해 아무나 받지 않아요.
모든 유저들을 세심한 인터뷰를 통해 선발하죠.
대표 니콜
: 제가 공유 오피스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경험들을 토대로 유저로서 내 집에 있었으면 한 것, 공유 오피스에 있었으면 했던 것을 하품 공간에 담았어요.
독채 건물로 입구 바로 앞에 엘리베이터와 계단이 있어 편하고, 소음을 줄이는 자재로 벽채를 만들었어요.
하품은 교대와 강남이라는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맞닿아 있는 정원과 테라스를 통해 자연을 느낄 수 있게 했어요
. 비가 오면 비를 볼 수 있는, 바람이 불면 바람을 맞을 수 있는 그런 공간이요. 일하다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기분 전환을 할 수도 있죠!
디렉터 솜
: 하품의 공유 오피스에서는
반려동물과 일할 수 있어요.
실제로 저희도 하품에서 여름이와 초코, 두 마리의 웰시코기와 함께 생활하고 있고요. 하지만 책임감을 위해 여러 절차를 밟고 있어요. 먼저, 대표부터 직원까지 모든 분의 동의를 얻은 후에 계약서를 서명할 수 있어요. 한 명이라도 반대한다면, 저희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건 힘들다고 말씀드려요. 모두가 동의하면, 반려동물 가이드를 제공하여 다른 하품 유저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하죠.
[하품]반려견과 함께하는 코리빙&공유하우스
Q1.
오늘의 집에서 운영하는 ‘집수리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세면대 수리를 맡긴 경험이 있는데 어려운 설명, 나와 맞지 않는 기사님, 합리적이지 못한 가격,,, 그런 불편했던 경험을 살려
수리 받는 사람과 수리하는 사람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
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집수리 기사님을
‘엔지니’
라고 불러요. ‘엔지니어’와 ‘지니’의 합성어로 만들어졌는데요, 이웃을 도와주는 ‘수리 요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웃의 기사가 이웃을 돕는 인상을 지속적으로 주고 편안한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엔지니에게는 우리가 가진 서비스 철학이 무엇인지, 이 일자리에 서비스가 담고 싶은 비전과 메세지가 무엇인지 지속적인 교육과 커뮤니케이션을 함께 지속하고 있습니다.
Q2.
페이플을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스타트업의 PG 가입 심사가 원활하지 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었는데요,
실제로 그 부분에 대해서 애로 사항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 부분을 페이플에서 잘 해결해 주었다는 피드백을 주신 이용하고 있는 지인의 추천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Q3.
페이플 써보니 어때요?
프론트 개발자 / 뷰
[오늘의집]이사/시공/수리까지 가능한 집수리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