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자기소개와 핑거세일즈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핑거세일즈를 운영하고 있는 (주)핑거포스트의 최희라고 합니다.
핑거세일즈는 CRM서비스입니다. 고객과 관련된 모든 것이죠. 영업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제안하고 견적하고 그다음에 계약까지 모든 과정을 서포트하는 CRM솔루션입니다.
초기에는 제약업종으로 시작해서 일반 제조, 유통 그리고 최근에는 금융업종까지 관여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각각의 프로세스는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르거든요.
그래서 그 다른 부분들을 세부적으로 맞춰드리려는 부분이 큰 장점입니다.
Q2. 꾸준히 성장하는 비결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고객들의 어떤 신뢰를 가져가는 부분에 포인트를 많이 뒀거든요. 그래서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크게 성장을 안 하더라도 고객들이 차츰 늘어나는 것 같아요.
그 고객들이 핑거세일즈를 쓰다 보면 그래도 우리 거에 잘 맞는 것 같아. 그리고 되게 쉽게 느껴진다. 이런 피드백을 주십니다.
외산 CRM도 굉장히 글로벌 큰 회사가 있거든요. 아무래도 어렵고 기능에 대해 바라보는 부분이 좀 다른 것 같아요.
그래서 그걸 정확하게 바라보고 그러니까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부분이 첫 번째고 두 번째로 니즈를 세부적으로 더 깊게 가져가서 빠르게 대응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3. 핑거세일즈,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서비스 전체 업그레이드 풀 체인지가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AI 기술도 탑재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아마 내년 중반정도에는 완전하게 변화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진출도 염두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Q4. 페이플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고 구독형으로 완전히 돌아서는 그 때 사용자의 편의성 그리고 PG부분이 고민이였거든요.
서비스 개발, 경영기획, 마케팅 모든 부서가 함께 고민하고 비교 검토했습니다.
첫 번째로는 서비스 개발에서 가장 높이 손을 치켜 들더라고요. 개발 API가 잘 되어있고 그거에 대한 자세한 설명, 최신 트렌드를 가져가고 있다, 세 가지 정도 의견을 줬습니다.
이후에 경영 기획에서는 결제일, 수수료율, 온보딩하는 과정이 편리했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계약하고 서비스 런칭까지의 기간이 굉장히 짧았는데 그 부분에서 응대가 빠르고 잘 마무리돼서 좋았습니다.
Q5. 페이플 서비스 활용법과 만족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는 핑거세일즈 과금 영역이 굉장히 복잡한 편입니다. 과금 영역을 계산하고 적용하는 것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또 관리자 모드, 어드민이 보기가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인데 페이플 관리자 페이지는 어려움 없이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한국적인 저희 시스템하고 비슷하잖아요. 되게 빠른데 간편하고 절차가 편리한 부분들, 이건 누구나 원하는 부분인데 그걸 잘 해주고 계신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 부분들이 가장 큰 만족점이었고 하나 제가 앞서 고민하는데 저희가 제품 글로벌 고민을 많이 한다고 말씀드렸잖아요.
해외 결제에 대한 부분들이 같이 이어지는 부분들, 일부에서는 그런 부분들이 따로 계약을 하거나 아니면 아예 지원을 안 하거나 하는 경우도 있었던 것 같거든요.
그래서 그 부분들도 앞으로 해외결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Q6. 페이플을 추천하고 싶은 기업이 있나요?
핑거세일즈와 같이 구독 서비스를 하거나 서비스를 런칭한다 이런 쪽에서는 일단 가장 먼저 추천을 드리고요.
또 하나는 인력이 많지 않고 관리하는 부분이 많이 없는 기업이나 스타트업에도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